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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소음분석

개요

건축물 주변의 도로교통 소음이 건물에 미칠 영향을 예측하여 법적기준의 준수 여부를 평가하고, 기준치 초과시 적절한 소음방지대책을 제시하여 정온한 음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해결방안을 제시해드립니다.

도로교통소음 프로그램 소개

  • - Cadna-A(Computer Aided Noise Abatement)는 환경 소음의 계산, 평가와 예측을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로 도시 전체 또는 도심 지역에 관련된 각종 소음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도로교통 소음 예측 알고리즘은 RLS90임.
  • - 등음선도의 표현 방법이 다양하고, 모든 소음원의 위치를 좌표로 볼 수 있으며, 원하는 지점의 소음도를 바로 알 수 있어 해석하기가 용이합니다.
  • - 현장에서 고려되어야 하는 다양한 환경적인 요소들을 적용할 수 있어, 실제 현장 소음과의 오차가 적어 타 소음예측프로그램에 비하여 뛰어난 신뢰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도로교통소음 시뮬레이션 분석

  • - 소음예측 : 교통 소음의 영향을 받는 모든 동(거실기준)을 대상으로 소음도를 예측.
  • - 소음실측 : 평가 대상지 내에서 소음을 대표할 수 있는 지점을 선정하여 측정실시

도로교통소음분석 결과

(단위 : dB(A))
도로교통소음분석 결과
구분 등급별 과락 기준 (주거용, 비주거용 공통) 평가 기준치
101동 102동 103동 104동 105동 106동 107동 108동
109동 110동 111동 112동 113동 114동 115동 116동
실외소음도
예측결과
(최고치,
L(O))
1~5층 48.8 58.3 58.3 63.7 54.4 49.5 50.6 58.9 만족 65미만
57.5 55.0 55.0 48.9 44.1 48.5 52.0 54.3
  • -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해 1~5층 에서 법적 규제치인 65dB(A) 미만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평가한 결과, 1~5층에서 기준치를 만족함.
  • -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4층 연립주택으로 실내기준(45dB(A)이하)은 해당하지 않으며 실외기준(65dB(A)미만)을 적용하며 전체 동에서 기준을 만족함.
    1 ~ 4층 최고소음도 : 주간 63.7 dB(A), L(O)<65dB(A)

실내음향계획, 설비소음영향 평가

건축물을 설계할 때 외부의 소음 및 인근 실의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실별 조닝계획을 하여 상대방과의 대화 또는 기타음향이 명료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설계해야됩니다.
당사는 실내의 잔향과 배경소음차이를 교정하고 주파수 성분 등 소음에 대한 정보 분석에 의해 방음이나 차폐등의 효과적인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정온한 음환경을 창출해드립니다.